뉴스코어

예산군, 걷기운동마을 벤치 및 건강안내판 설치

걷기운동 활성화 위해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2/30 [10:40]

예산군, 걷기운동마을 벤치 및 건강안내판 설치

걷기운동 활성화 위해
곽금미 | 입력 : 2020/12/30 [10:40]

▲ 새로 설치된 건강안내판 모습     ©예산군

 

예산군보건소는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2018년부터 추진된 걷기운동우수마을 3개소(신리, 이리, 황계)에 걷기코스 정보와 올바른 걷기자세 홍보를 위한 걷기 안내판 3개 및 휴게의자 12개를 설치했다.

 

군은 걷기운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걷기 운동마을 32개소 운영, 걷기2급지도자 전문인력 양성, 매주 토요일 무한천 걷기, 충남체육회 걷기 앱 연계 걷기운동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주민 주도형 걷기실천을 할 수 있도록 건강도시에 부합하는 물리적 환경조성을 지속 추진한다.

 

걷기 운동은 비만,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 예방과 면역력 증가, 우울증 및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실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군은 이번 벤치 설치로 주민들이 걷기 중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안내판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우리 마을 걷기길 지도 및 올바른 걷기 자세, 손과 발의 각도 등 바른 자세와 걷기에 대한 지식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운동마을 건강 안내판 및 벤치 설치는 마을주민들의 자발적 걷기실천 참여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주민 스스로 건강행태를 개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