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1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 접수28일부터 신청접수.,,3억원 범위 내,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지원
홍성군이 지역 농업과 농촌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정예 농업인력 육성을 위한 2021년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만18세 이상부터 만50세 미만 출생자 중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10년 이하인 자로 대학의 농업 관련 학과나 농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거나 시장·군수·구청장이 인정한 농업 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들이다.
다만 사업자 등록을 하고 사업체를 경영하는 자나 공공기관 및 회사 등에 상근 직원으로 채용되어 매월 보수 또는 보수에 준하는 급여를 받고 있는 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후계농업인에게는 가구당 최대 3억 원의 정책자금 대출(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연리 2%), 농신보 보증 지원, 역량강화 교육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2021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28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사업신청서, 영농계획서 및 기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주식 농수산과장은 “미래 농업인력의 주축이 될 젊은 농업인들의 조기 영농정착에 도움이 되는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은 농업 발전을 이끌어 갈 유망한 예비 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발굴, 일정기간 자금·교육·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정예 농업 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