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천안시, 행안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2/29 [19:25]

천안시, 행안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코어 | 입력 : 2020/12/29 [19:25]

 

천안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광역17, 기초226)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국민체감 등 5개 항목 12개 지표에 대해 국민평가단과 전문가평가단이 심사했다.

 

천안시는 전국최초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공동구축 산업단지조성 협업체계 구축 아동학대 대응 민관협력 체계 구축 유해물질 위험구역 합동관리 등 협업 행정을 통한 시민의 안전, 복지 등 다양한 항목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강소연구개발특구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등 선정으로 지역 혁신 성장 기틀을 마련한 성과를 비롯해 내가 디자인하는 우리동네 푸른동네 도시공원 일몰제 주민투표 실시 민관합동워크숍 등 단순 의견제시를 넘어선 주민참여를 이끌어내 지역문제를 같이 해결한 점도 인정받았다. 이로써 시는 2018년부터 충남 유일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다함께 소통과 협업으로 이뤄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시대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서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