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주택 재개발·재건축 등 주거환경 정비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한 ‘2020년 고양시 정비사업 소식지’를 발간했다.
시는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 중인 각종 재정비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사업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매년 소식지를 발간해 왔다.
올해 소식지에는, 개발 및 주거 패러다임이 대규모 일시 개발에서 점진적 소규모 개발로 변화되고 있는 경향을 반영해 소규모주택 정비사업의 핵심적인 내용을 담았다. 그리고 알기 쉽게 풀이한 정비사업 용어, 사업구역별 정비사업 진행사항, 사업 절차도, 최근 개정된 고양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 내용 등을 함께 실었다.
시 재정비촉진과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고양시 정비사업 소식지’가 고양 시민들이 정비사업을 제대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정비사업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과 건강한 소통으로 발전적인 정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고양시 정비사업 소식지’를 관내 주택 재개발 및 소규모주택 정비사업조합, 각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부하고 시 재정비촉진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