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평택시 송탄보건소 초등학교 대상 (비대면) 아동비만 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완료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2/23 [15:07]

평택시 송탄보건소 초등학교 대상 (비대면) 아동비만 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완료

뉴스코어 | 입력 : 2020/12/23 [15:07]

▲ 평택시 송탄보건소 초등학교 대상 (비대면) 아동비만 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완료     ©평택시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보건소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5개교(송북초, 송일초, 지산초, 복창초, 서탄초)에서 돌봄교실 학생 170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동비만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운영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은 사전・사후 비만도를 측정하고 동영상과 교구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건강습관 행태변화를 평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 전문인력이 제작한 동영상과 교구를 활용해 학생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사전・사후 비교했을 때 건강습관 행태변화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비만도 비교변화는 대부분 BMI(비만도)가 증가하거나 유지한 것으로 보여 확실히 활동이 적어진 아이들의 변화가 아쉽게 나타났다.

 

학교 돌봄 관계자 이OO 선생님은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코로나19로 인해 신나게 뛰어놀지도 못하고 외부강사 출입이 제한되어 특별활동도 못하는 학생들에게 개개인의 영양교재와 놀이교구를 사용함으로 흥미와 관심, 만족도 또한 높아 아이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갈수록 비만율이 급증하는 추세”라며 “어릴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신체활동량을 늘려 적절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부모님의 관심이 중요하다”고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