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 평생학습관, 장애인 커피 바리스타 자격검정 시험 전원 합격

-평생학습관 장애인 평생교육 첫 사업 우수한 성과 달성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2/22 [09:57]

아산시 평생학습관, 장애인 커피 바리스타 자격검정 시험 전원 합격

-평생학습관 장애인 평생교육 첫 사업 우수한 성과 달성
곽금미 | 입력 : 2020/12/22 [09:57]

▲ 장애인 평생교육 커피바리스타 교육 장면     ©아산시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장애인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소외 없는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0년 장애인 평생교육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의 장애인 평생교육 책무성이 강화됨에 따라 아산시 평생학습관이 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첫 평생교육 사업으로 시각장애인, 지적장애인, 지체장애인, 정신장애인, 뇌병변장애인 등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들이 참여했다.

 

시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지난 10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30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커피바리스타 자격검증 시험까지 진행해 참여 교육생 8명 전원이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을 획득했다.

 

교육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커피 바리스타 전문 기술을 배운 것은 물론이고 대인기피증으로 시달리던 장애인이 내면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평생교육 소외계층인 장애인들이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장애인 기관 단체 종사자들과 장애인들에 대한 평생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했다”며 “2021년에 이를 기초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여성교육팀(☎041-537-3491)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