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지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17일 2020년 한 해 동안 원미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상황과 주민들로 이루어진 주민제안 공모사업팀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원미지역도시재생 온라인 방식인 유튜브를 통해 1부, 2부로 나누어 생중계됐다.
1부에서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큰 도움을 준 신상현 주민상인협의체장, 김정원 새마을부녀회장에게 도시재생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이후에는 2020년까지 진행된 도시재생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심곡동 원미2새마을부녀회, 원미 사진 동호회, 바늘이천을콕찌를때 등 총 3개 주민제안 공모사업팀이 2020년 한해 동안 이룬 성과를 발표하였다. 이와 함께 바늘이천을콕찌를때, 심곡동 원미2새마을부녀회 등 2개 팀은 크리스마스 종 만들기, 유과만들기 등 콘텐츠를 랜선으로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김선희 바늘이천을콕찌를때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성과공유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아쉽지만, 한 해 동안 주민들이 이룬 성과를 온라인으로나마 공유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예전처럼 함께 모여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