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이 행정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울해 서비스 고객만족도를 측정한 결과 지난해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지난 7월 ~ 11월 동안 실시한 것으로 ▲고객서비스 ▲업무편리성 ▲응대친절성 ▲민원처리태도 ▲전반적인 만족도 등에 대해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조사와 방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세부 항목은 청렴성(96.31점)이었으며, 뒤를 이어 공정성(93.85점), 친절성(91.51점), 적극성(90.30점)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친절성이 지난해 88.40점에서 91.51점으로 3.11점 상승한 수치로 나타나 현재「미소가득 친절부여!」를 목표로 추진 중인 다양한 부여군의 친절행정 실천 계획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되며, 부여군이 업무 처리 시에 친절행정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 왔음을 보여주는 수치여서 큰 의미가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우수한 점은 발전시켜 고객만족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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