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길복임)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센터 교육실에서‘2020년 우수 급식소 및 우수 참여 급식소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올 한해 어린이급식소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관을 격려하며, 적극적인 참여로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 인원만 참석할 수 있도록 시간 단위로 1개 기관씩만 참석하도록 해 5일간 시상식이 이어졌다.
센터는 급식소의 영양·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해 어린이를 위한 안심급식과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10개 기관을 우수 급식소로 선정했으며, 코로나19가 지속되는 환경 속에서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특화사업 요리조리 챌린지, 의왕 미식회, 우리 밥상 바로 알기, 슬기로운 집콕생활, 나(Na+) 길들이기 등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급식소 17개 기관을 우수 참여 급식소로 선정했다.
길복임 센터장은“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