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0일 평택보건소와 안중보건지소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의 부모 120가구를 대상으로 「충분히 좋은 엄마(Good Enough Mother)」라는 주제로 심리강화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애플리케이션(BAND LIVE방송)을 활용하여 사전에 부모들에게 질문을 받아 육아를 하면서 궁금했던 점을 속 시원하게 해결하고, 양육자의 산후우울증 등에 관한 정신건강도 돌보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가 되기 위한 준비, 아이의 발달과정 알기, 내 아이와 함께 시간 보내기, 양육자의 심리상태 및 양육스트레스 정도 체크해보기, QnA 등 아이와 양육자의 심리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했다.
영양플러스사업 교육참가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가정보육으로 지친 아이와 엄마에게 현실적인 놀이코칭과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라고 말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시대에 걸맞게 양질의 콘텐츠 개발과 다양한 영양서비스 제공으로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의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평택보건소(031-8024-4353)/안중보건지소(031-8024-8634)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