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연탄 4,000장 기탁
이예지 | 입력 : 2020/12/15 [16:48]
▲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연탄 4,000장 기탁 ©의정부시
|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는 12월 11일,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재철)에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일환으로 연탄 4,000장을 기탁하였다. 이번에 기부된 연탄 4,000장은 고산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13가구에 전달되었다. 매년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직원들이 직접 배달봉사에 참여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연탄업체 배송으로 변경하였다.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는 지난 11월, 2020년도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직원과 조합원으로 구성한 봉사단체인 ‘좀도리봉사단’을 운영하면서 송산권역 독거노인을 위한 반찬나눔사업 후원, 매년 겨울철 및 명절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연탄·백미를 지원하는 등 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를 지속하고 있다.
윤여권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은“코로나19 확산세로 배송봉사까지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며 “내년에는 가가호호마다 사랑의 손길이 직접 닿을 수 있도록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주민들과 함께 이겨나가는 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밝혔다.
송산1동 이재철 동장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주시는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취약계층의 한파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