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함께한 안녕한 충청남도’ 2020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개최 10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개최, 대통령 표창 등 총 133명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
UN은 매년 12월 5일을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제정하여 우수봉사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동시에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위로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임동규)는 10일(목) 자원봉사자와 수상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133명의 자원봉사자 유공 수상자 중 일부 인원만 초청하고, 별도의 기념식 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중계했다.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는 기념식 축하 영상을 통해 “자원봉사는 나눔과 헌신의 단계를 넘어 그 의미와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며 코로나19 극복,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 등 복잡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기념식을 주관한 박성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대응 자원봉사 활동, 폭우피해 지역 복구 활동 등 일상의 안녕을 지키기 위해 헌신적으로 참여해 준 도내 58만 자원봉사자들과 수상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도내에서는 대통령 표창(1명), 국무총리 표창(1명), 행정안전부 장과 표창(7명), 충남도지사 표창(34명), 충남도의장 표창(20명), 충남도교육감 표창(학생 15명, 성인 15명) 등 총 133명이 자원봉사자 유공자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