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푸드플랜 제2차 분과위원회 개최다양한 먹거리 관련 이슈 통합관리 위한 토론 진행
예산군은 지난 7일 학교급식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예산군 푸드플랜 제2차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분과위원회는 지난 10월 첫 회의 이후 개최되는 두 번째 회의로 행정위원을 제외한 민간위원 30명을 4개조로 나누어 예산군 먹거리 이슈 도출 및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예산군이 지향하는 키워드 도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생산, 유통, 소비, 안전, 영양, 복지, 환경 등 우리지역의 다양한 먹거리 관련 이슈를 통합 관리하는 지역 내 먹거리 순환 종합정책 완성을 위해 예산군 푸드플랜 중점사업 추진전략 등에 대한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또한 다음번 개최할 제3차 분과위원회에서는 생산과 소비 등 활성화를 위한 ‘안전먹거리분과’와 먹거리 취약계층 지원 및 바른 식생활 교육 등 ‘공공먹거리분과’, 복지 환경관련 ‘건강먹거리분과’로 나눠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욱 농정유통과장은 “먹거리종합계획 추진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소 지체됐지만 군민의견을 반영해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가겠다”며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되는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예산군 푸드플랜은 군민의 충분한 공감대 및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수립되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