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영)는 금년도 주요성과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2020 부여군 농촌진흥·축산사업 성과공유회를 지난 4일 온택트로 진행했다.
올해 처음 시도되는 온택트 행사는 연말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그동안 준비해 온 행사를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계획대로 진행, 영상을 촬영하여 굿뜨래농업방송국 유튜브 채널과 SNS를 활용하여 온라인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농업기술센터 금년도 주요사업성과 발표와 ‘21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발표에 이어 농업인 우수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20개의 주요성과 화판과 관련 전시물을 전시하고 업무담당 팀장의 주요성과 설명 영상을 촬영하였다.
정대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우리 사회전반이 힘든 상황에서 농업·농촌은 유래없는 기상재해와 일손부족 등 이중고를 겪었지만 센터 전 직원은 농업·농촌에 희망을 불어 넣고자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일했다는 것을 자부한다” 며, 특히 “올해 버섯산업연구소 등 과학영농 기술기반을 구축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농촌진흥사업으로 PLS콜센터와 굿뜨래농업방송국을 개설했다.
제26회 세계농업기술상 기관상을 수상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는데 내년에는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농산물안전분석 실시 등 과학영농 서비스 기능을 확대하고 현장중심 신기술 보급 확산과 농업기술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송출된 영상은 총 4편으로 2020년 농업기술센터 발자취, ‘20년 주요성과 및 ‘21년 주요계획, 농업인 우수사례, 주요성과 전시이며, 영상은 굿뜨래농업방송국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