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제23회 김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2/02 [12:31]

제23회 김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이예지 | 입력 : 2020/12/02 [12:31]

▲ 제23회 김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김포시

 

제23회 김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아 지난 11월 24일 김포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많은 인원이 참석해 진행되던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인해 자원봉사 유공 표창 대상자 일부(4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시상식 및 연간 활동영상 시청 등 간소하게 진행됐다.

 

수상 대상자는 총 63명으로 도지사, 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센터장상을 비롯한 은자봉이(10,000시간), 동자봉이(5,000시간) 인증패 및 인증서 수여로 오랜 기간열성적으로 활동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기렸다.

 

박현숙 김포시자원봉사센터장은 기념사에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이런 시기일수록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분주히 노력했던 한 해였다.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해 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사업을 준비해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축사에서 “올해는 코로나19로 특히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그 어느 해보다도 봉사의 가치가 컸다고 생각한다. 한 해 동안 수고해 주신 모든 자원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불가피하게 행사가 축소됐지만내년에는 반드시 코로나19가 종식돼 더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서로를 격려하고축하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자원봉사센터와 봉사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도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지역사회 곳곳에 닿을 수 있도록 올 한 해 동안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제작 및 식료품 전달, 방역소독, 헌혈캠페인, 사랑의 집수리, 선별진료소 후원물품 전달, 연탄배달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