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동두천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이제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2/02 [14:23]

동두천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이제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뉴스코어 | 입력 : 2020/12/02 [14:23]

동두천시는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에 따른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배출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대형폐기물 배출 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결제하는 시스템을 21년 1월부터 시행한다.

 

이번 온라인 배출신고 시스템 운영을 통해 그동안 시민들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시 수거업체 근무시간 내에 전화로 신고하고, 수수료를 현장에서 납부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된다.

 

시민들은 가구, 가전제품, 사무용 기자재 등 각종 대형폐기물을 버릴 경우, 동두천시 홈페이지(https://www.ddc.go.kr/)에 접속하여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 신청 페이지에서 배출신고를 하면 된다.

 

배출신고 절차는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를 한 후, 배출자 성명과 연락처, 배출장소, 배출품목, 배출일자 등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고가 완료된다.

 

신고 완료 후 신고필증을 출력해 대형폐기물을 지정한 장소에 내놓으면, 수거업체에서 신고번호 확인 후 수거하고, 시민들은 수거처리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신고필증 출력이 불가할 경우는 빈 용지에 신고내역(신고번호, 품명, 수수료 등)을 기재하여 부착하면 수거가 가능하다.

 

온라인 배출방법 이외에 스마트폰에서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빼기’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실행해, 수거장소를 입력하고, 버리고 싶은 품목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산출된 금액을 확인하고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다. 수거를 위한 별도의 스티커나 전화접수는 필요 없다.

 

시 담당자는 시민들이 인터넷 신고 시 신고한 품목 및 수량이 실제 배출한 품목과 다르거나, 결제한 금액이 배출품목과 다른 경우, 수거되지 않거나 지연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은 폐가전 무상방문수거서비스(http://www.15990903.or.kr/)나콜센터(☎1599-0903)에서 사전예약하면 무상수거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인터넷 배출신고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배출신고를 할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의 생활편익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종량제 봉투 판매소(마트, 편의점 등)를 방문해 신고필증(재사용이 불가한 보안스티커)을 구입한 후 배출하는 방식도 병행하니, 시민께서는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배출하시면 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