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11일까지 102명 누리집에서 신청 접수, 시정 현장 체험 및 참여 기회 제공
천안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이 시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2021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가할 102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1월 6일부터 2월 2일까지 28일간(실 근무일 20일) 시청·구청·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안내 또는 행정·지역사회복지시설 업무지원 등 직간접적으로 행정현장 경험을 쌓게 된다.
시는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천안시 누리집(cheonan.go.kr)에서 지원 신청을 받고 오는 14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개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 결과는 같은 날 오후 3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0. 12. 1.) 현재 천안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과 본인 또는 부모님의 주민등록이 천안시로 되어 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 이상의 재학생이다.
이번 선발은 일반선발과 특별선발을 구분해 선발한다. 선발인원 102명 중 28명은 특별선발에 해당해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실직자 자녀(현재 고용보험 수급권자에 한함) 등이 대상이다. 모집인원보다 많은 특별선발 대상자가 지원 시에는 추첨을 통해 선발하게 되며, 탈락 시 일반선발 대상자와 함께 한 번 더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홈페이지 소식알리미(아르바이트 모집)에서 확인하거나 시청 자치민원과(521-532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