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청소년재단, 2021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대모집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2/01 [12:41]

고양시청소년재단, 2021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대모집

이예지 | 입력 : 2020/12/01 [12:41]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1년을 함께 할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모집하는 시설은 총 5개소로 ▲토당청소년수련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마두청소년수련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을 직접 자문, 평가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이 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마련된 시설의 대표 참여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지원 자격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소재한 학교를 다니는 9~24세 청소년으로, 모집인원은 시설별 15명 이내이다. 운영위원으로 위촉되면 시설과 시설 내 진행되는 프로그램 모니터링, 타 지역 기관과의 교류활동, 환경개선활동, 청소년 활동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운영위원의 활동 혜택으로는 수련시설 기관장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되며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과 여러 청소년과 관련된 활동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일부 활동에 대해서는 봉사활동시간이 발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gcy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해당 모집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윤희 대표이사는 “청소년 시설 설립 목적에 맞게 청소년이 찾는 곳, 청소년이 즐기는 곳, 청소년이 원하는 곳이 되기 위해서는 가장 필요한 활동이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모니터링과 의견으로 변화되는 청소년 시설을 기대한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