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내년 농사 정부보급종으로 미리 준비하세요!이달 중 벼·감자·옥수수 보급종 종자 신청 기간 운영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가 오는 15일 또는 24일까지 정부보급종인 벼·봄감자·옥수수종자 신청을 받는다.
정부보급종은 생산 단계별 품질이 철저히 관리된 우량 종자로 순도·발아율이 높다.
벼 보급종은 삼광벼, 새일미벼 등 6가지 품종 105톤 전량 미소독종자로, 이중 메벼 5품종 95톤, 찰벼 1품종 10톤을 공급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춘기분 감자 공급량은 34톤으로 오는 24일까지 20㎏(박스)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종자는 ‘수미’품종이다.
수미는 병해충에 강하고 생육기간이 90~100일로 숙기가 빠른 편에 속하며, 식용·칩 가공용으로 사용된다.
옥수수는 간식용 찰옥수수 미백 2호 등 3가지 품종 125㎏로 오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벼·감자·옥수수 등 정부보급종 신청은 신청기간 내 해당 읍·면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동지역은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으로 희망품종과 수량을 신청하면 된다.
공급시기는 신청절차를 거쳐 종자에 따라 옥수수는 내년 1월 말, 봄감자는 내년 2월 말, 벼는 내년 3월 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피옥자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은 “세종시는 도·농복합지역으로 농업인 지원을 위해 종자보급을 지속하고 있다”며 “신청기간을 잊지 말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