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성시 교육체육과, ‘내가 세우는 청렴 의지’…1인 1청렴 구호 만들어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1/18 [15:36]

안성시 교육체육과, ‘내가 세우는 청렴 의지’…1인 1청렴 구호 만들어

이예지 | 입력 : 2020/11/18 [15:36]

▲ 안성시 교육체육과, ‘내가 세우는 청렴 의지’…1인 1청렴 구호 활동.

 

안성시 교육체육과는 ‘내가 세우는 청렴 의지’ 활동을 통해 청렴 문화 확산에 전 직원이 동참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내가 세우는 청렴 의지’는 교육체육과 전 직원이 참여하여 1인 1청렴 구호를 만든 후 이름표에 직접 만든 청렴 구호를 기재하고, 우수 청렴 구호는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액자로 제작하여 게시하는 등 생활 속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청렴 이름표는 직원들이 본인뿐만 아니라 찾아오는 민원인들에게도 이름을 걸고 청렴한 공직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내보일 수 있도록 이름 아래쪽에 청렴 구호를 기재한 것이 특징이다.

 

‘청렴은 ON 부패는 OFF’, ‘가장 푸른 바다 청렴海’ 등 재치 있고 다양한 청렴 구호들 중 ‘청렴한 교육체육 행복한 시민사회’가 우수 청렴 구호로 자체 선정되었으며, 안성시 교육체육과에 찾아가면 정면에 게시된 액자와 직원 이름표를 통해 누가 어떤 청렴 의지 세우고 실천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박종철 교육체육과장은 “청렴은 공직자 본래의 직무로 모든 선(善)의 원천이며, 모든 덕(德)의 근본인 만큼 직원 모두가 스스로 청렴 의지를 다지는 것이 그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성시 공직자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