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11월 13일 의정부시 평생학습원 3층 대강당에서 2020년 하반기 청년창업스쿨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업경진대회에는 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창업스쿨 교육생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육생들은 30시간의 창업이론교육과 12시간의 전문가 코칭을 거쳐 자신의 창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고,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교육생 5인에게는 각각 창업지원금 400만 원이 수여됐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의정부시 지원 아래 2018년부터 청년창업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이론교육, 전문가 멘토링, 우수 수료자 사업비 지원 등을 통해 성공을 꿈꾸는 초기 및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창업유관기관의 공모사업 참여 지원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창업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지우현 일자리경제과장은 “먼저, 청년창업스쿨을 준비해주신 매니저분들과 열심히 참여해주신 교육생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교육생분들이 이번 청년창업스쿨을 발판 삼아 의정부시를 대표하는 청년사업가들로 성장하길 응원하겠으며, 앞으로도 의정부시는 청년 창업자들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