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미정)는 지난 13일 두드림희망센터에서 진행된 동두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회의에 참석해,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인 청소년안전망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홍보는 동두천시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 위원들을 대상으로, 가출, 학교폭력, 학업중단 등의 위기청소년에 대한 청소년안전망 구축과 위기청소년 발굴 등에 대해 동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 단위에서 활동하는 주민 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자원 발굴을 통한 연계 활동을 위해 8개 동에서 150여 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경규환 지역특별분과장은 “동두천시의 미래를 위해 청소년 보호와 위기청소년 발굴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으며, 박미정 센터장은 “앞으로 동두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위기청소년을 위해 지역사회의 청소년 협력자원을 발굴 및 연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861-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