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도서관센터는 지난 14일 대화도서관에서 ‘온라인 메이커&북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무료하고 답답한 일상을 보내는 시민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발상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160여명의 시민들이 동시에 참여해 언택트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메이커&북 페스티벌’은 이재준 시장님의 축하 영상 상영과 코로나 극복캠페인 ‘서로 위로 챌린지’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그리고 개막식과 온라인 메이커 교육이 행사의 본격적인 진행을 알리며 그 뒤를 이었다.
‘온라인 메이커 교육’으로는 ▲동화 속 소품(캐릭터) 모형 만들기 ▲책 속으로 떠나는 모험 VR ▲내가 만드는 동화코딩 ▲팝업북 만들기 ▲만화로 만들어보는 동화 이야기 ▲인공지능을 활용한 동화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와 협업을 통해 건강프로그램(스트레칭, 건강체조, 영양교육)도 함께 열려 시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고양시 도서관센터 유경옥 소장은 “도서관이 품은 방대한 정보 및 문화와 메이커스페이스, 웹툰스토리 창작실 등의 창작공간은 시민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개방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며, “이번 메이커&북 페스티벌을 통해 메이커 교육에 시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