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구성 회의 개최의왕시청, 의왕경찰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구성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1일 시청 도란터 회의실에서 의왕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의왕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는 지역단위의 관계기관 간 긴밀한 정보공유로 학대피해 의심아동이 조기에 발견될 수 있도록 시청 여성아동과 주관으로 의왕경찰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의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매월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 사례관리 대상 중 기관 간 협업이 필요한 사례 2건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였으며,‘만 3세 이상 가정보호 아동 전수조사’의 진행상황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이윤주 여성아동과장은“최근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이 최소화 되면서 외부에서 아동학대를 발견하기가 더 어려워졌기 때문에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가 매우 중요해졌다.”며,“앞으로 아동학대로 인한 피해아동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