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가정 안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 하고자 비대면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3종을 획득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에서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정책분야의 국가 인증제도로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참여 후 ‘청소 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에 획득한 비대면 인증프로그램은 ▲손으로 만드는 쉼 ▲응답하라! 1990’s ▲달달한 우주놀이 3종이며 10월~11월 중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쌍방향활동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문화예술활동(가드닝체험, FM라디오 만들기 등), 과학탐구활동(태양계 행성 살펴보기, 달 키트 제작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fgy.or.kr/jbyouth)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규장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 활동이 침체돼 있는 만큼다양한 방법의 모색으로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