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읍,「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간담회 실시모두가 살고 싶은 우리 마을 만들기! 진건읍 마을(주민)총회를 위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기용)에서는 지난 26일 진건읍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발전을 위한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진건읍 마을총회 개최를 위한 마을계획단 및 아이스팩&스티로폼 수거 홍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각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아파트 내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공유하였으며, 아이스팩&스티로폼 수거를 위해 아파트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단에서도 생활쓰레기 20% 감량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와 추진 의지를 밝혔다.
특히 성공적인 마을총회 개최를 위해 관내 관심 있는 많은 주민들이 마을 계획단으로 참여하여 마을 의제를 발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김기용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소통과 주민참여 행정을 위해 노력하는 입주자대표회의 회장단의 노력에 감사하다.”라며 “생활쓰레기 감량 및 마을의제 발굴 등 주민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에 힘 써달라.”라고 당부했다.
문옥순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장은“향후 이와 같은 간담회가 자주 추진되길 바라며, 읍정 발전을 위한 주민참여 행정에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가 앞장서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을총회는 6월말 진건읍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운영 됨에 따라 연 1회 이상 개최해 주민자치회 활동 평가, 해당 읍의 행정사무에 대한 의견제시, 다음 연도 자치계획안,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제안, 그 밖에 지역 현안 등 마을 의제를 발굴하여 참석 주민 과반수 찬성으로 심의·의결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