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한 민원인 편의 증진
고양시 일산동구청(구청장 정영안)은 지난 26일 장항동 소재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했다.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취업지원 및 고용보험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관으로 이번에 새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센터를 찾는 민원인의 서류 준비 등에 큰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많은 시민이 찾는 라페스타 식당가, 일산경찰서와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 인접한 곳에 설치하여 시민들이 행정기관 방문 없이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각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를 제외한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부 ▲지방세 및 국세 ▲토지·지적·건축 ▲차량 ▲보건복지 ▲교육 등 89종의 다양한 제증명 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평일 09:00 ~ 18:00까지 운영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무인민원발급기를 유관기관뿐만 아니라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는 장소에 추가 설치하여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