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중기 옴부즈만-트롯신동 김다현 ‘온택트 화개장터’ 참여

화개장터 방문해 상인회에 공연장비·사무집기 등 구호 물품 전달도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23 [17:32]

중기 옴부즈만-트롯신동 김다현 ‘온택트 화개장터’ 참여

화개장터 방문해 상인회에 공연장비·사무집기 등 구호 물품 전달도
곽금미 | 입력 : 2020/10/23 [17:32]

중소벤처기업부는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김다현 트롯신동이 지난 8월 집중호우 피해를 겪은 경남 하동 화개장터를 방문해 온택트 화개장터행사에 참여했다.

 

온택트 화개장터는 전통시장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관광 명소화를 하고 지역 특산물 등 시장 대표상품을 발굴하기 위한 서비스다.

 

온택트 화개장터는 오는 25일까지 경품행사 유튜브 홍보 콘테스트 블로그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홍보이벤트를 진행한다.

 

▲ 트롯신동 김다현양이 화개장터 무대에서 신곡을 부르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이날 옴부즈만은 최근 하동시장노래를 발표한 가수 김다현과 함께 화개장터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장보기 행사 등에 참여하며 상인들을 위로하고 시장의 조속한 정상화를 기원했다.

 

아울러 옴부즈만은 지난 침수피해로 못쓰게 된 공연장비, 사무집기를 대신할 구호물품을 시장 상인회에 기증하는 전달식도 가졌다. 이번 구호물품은 옴부즈만의 주선으로 패션그룹형지에서 지원했다.

 

박주봉 중기 옴부즈만은 예상치 못한 수해로 어려움을 겪은 화개장터 상인들을 위로하고 피해 극복에 힘을 보탤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화개장터 외에도 인근의 구례 5일시장, 안성시 일죽시장·죽산시장 등 이번 여름 수해를 겪은 다른 전통시장·상점가들도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