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전남도] 공명하고 깨끗한 재·보궐선거 지원 온힘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4/10/11 [10:00]

[전남도] 공명하고 깨끗한 재·보궐선거 지원 온힘

뉴스코어 | 입력 : 2024/10/11 [10:00]

 

전라남도는 10일 영광 군서면 복지회관 회의실에 설치된 10·16 재·보궐선거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 지원에 온힘을 쏟기로 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 나선 명창환 행정부지사는 투표 운용장비, 기표대, 장애인 투표 편의설비 설치 현황과 함께 전기·통신장비 등 준비상황 등을 살폈다.

 

이어 관계자들에게 원활한 선거인 동선 확보와 유권자 일시 집중 및 정전, 통신 장애 등에 대비한 대책 마련, 투표소 인근 소방 안전 관리 철저 등을 당부했다.

 

특히 지난 4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시 서울·부산·인천 등 일부 지역에서 사전투표소 내 불법 카메라 설치 사례가 발생했던 점을 감안,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등 특이사항에 대한 전수조사 상황도 확인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법정 선거사무의 철저한 이행은 물론 투·개표소 보안을 강화해 선거가 차질없이 치러지도록 함으로써 도민이 안심하고 투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0·16 재·보궐선거 사전투표는 11~12일 진행된다. 유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재보궐선거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전남에선 곡성과 영광에 총 22개소의 사전투표소가 운영되며,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https://www.nec.go.kr)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