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주시] 박범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여주시 럼피스킨 및 ASF 방역 추진상황 점검

곽금미 | 기사입력 2024/09/23 [11:00]

[여주시] 박범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여주시 럼피스킨 및 ASF 방역 추진상황 점검

곽금미 | 입력 : 2024/09/23 [11:00]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지난 9월 20일, 박범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검역본부·경기도 및 조정아 여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재난상황실에서 여주시 럼피스킨 발생에 따른 경기도·여주시 럼피스킨 및 ASF 방역관리 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여주시 축산과 김현택 과장은 여주시의 럼피스킨 차단방역 추진 현황을 보고했고, 박범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지자체 방역 추진 상황과 일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럼피스킨 및 ASF 차단방역을 위하여 중앙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축산농가와 합심하여 가축 질병이 더 이상 확산전파 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 조치가 이행되도록 당부했다.

 

박범수 차관은 “최근 세 차례나 경기도에서 럼피스킨이 발생한 만큼 앞으로 추가 발생이 없도록 백신접종 여부를 철저히 관리해달라"며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농가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을 엄격히 해 농가들의 백신접종 참여를 독려할 필요가 있다”라고 주문했다.

 

 이어 "늦더위 속 매개곤충의 활동도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축방역 부서와 보건 부서가 긴밀히 협조해 매개 곤충 방제에 노력해 주고 축산 농가는 농장 내 매개곤충의 밀도를 낮출 수 있도록 농장 주변 청결 관리, 방제, 소독 등 기본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가축 질병 방역 추진 상황점검 후, 여주시 하동거점소독시설로 이동하여 운영 현황을 살피는 한편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여주시 조정아 부시장은 그간 방역 부서의 노고에 격려했고, 수의방역관 충원 및 관내 가축분뇨 공동화시설 설치에 농식품부의 관심과 재정지원을 요청했으며, 박범수 차관은 “여주시 현안사항에 대해 공감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자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