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전시, 660개소의 주차장 정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주차공유 플랫폼 앱‘꿀파킹’23일부터 서비스 개시
주차장 위치, 주차요금 등 정보 제공... 타슈, 주차단속 알림 파킹벨과 연계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5/24 [10:30]

대전시, 660개소의 주차장 정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주차공유 플랫폼 앱‘꿀파킹’23일부터 서비스 개시
주차장 위치, 주차요금 등 정보 제공... 타슈, 주차단속 알림 파킹벨과 연계
뉴스코어 | 입력 : 2022/05/24 [10:30]

 

 

대전시는 목적지 주변 주차장을 검색하여 손쉽게 주차 가능한 위치를찾을 수 있는 주차공유 플랫폼 앱‘꿀파킹’을 개발하고, 23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꿀파킹’에서는 대전시내 ▲주차장 위치 ▲주차가능대수 ▲주차요금 ▲운영시간 ▲시간대별혼잡도정보등을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꿀파킹’은 민간·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대전 스마트시티 챌린지 주차공유서비스를 활용해 개발되었다. 사업비는 총 3억 원이 투입되었다.

 

총 870개소 주차장에 대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며, 이중 660개소 주차장에 대해서는 주차면수 ․주차요금 ․ 운영정보 등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시는 공영 및 민간 주차장 정보를 연계하여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주차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용자들은‘꿀파킹’앱을 통해 주차를 원하는 곳까지 거리와 주차요금등을 사전에확인하고 주차장을 선택할 수 있다. 티맵, 카카오맵, 네이버 지도 등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실행도 가능하다.

 

대전시는 향후 주차한 곳의 위치를 사진 촬영하고 텍스트로 저장두면 손쉽게주차위치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대전시에서 운영 중인 무인 대여 자전거 시스템‘타슈’와불법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인‘파킹벨’등과도 연동되어 있어 이용 편리성을 높였다.

 

‘꿀파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의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꿀파킹’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23일부터 6월 5일까지 ▲스마트시티 대전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대전시 주차공유 앱‘꿀파킹’다운받고 인증샷 보내기 ▲댓글에 친구 태그하고 꿀파킹 응원 댓글 등 3가지를 모두 이행한 참여자를 추첨해 50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대전시 최교신 스마트시티과장은“꿀파킹을 통해 시민들의 주차불편을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주차장 정보 제공과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의 삶의 질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