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9/04 [17:21]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곽금미 | 입력 : 2020/09/04 [17:21]

 

경기도의회(의장:장현국)는 제10대 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4일 심의위원 위촉식과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10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위촉식 후 개최된 심의회에서는 평택대학교 진세혁 교수를 위원장으로,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박성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4)을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2020년 하반기 위원회 운영 일정에대해 협의하였으며, 10대 후반기 의원 연구단체 등록신청 및 연구 용역계획안총 67건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는 의회운영위원회 소속 도의원 3명과정책연구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외부전문가 5명, 시민단체 2명, 입법정책담당관(당연직)으로 구성되며 2022년 6월 30일까지 2년간 활동한다.

 

심의위원회는 위촉 임기동안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지원ㆍ운영 조례」에 따라 연구단체 등록 및 취소, 연구용역 계획 승인, 연구단체 활동 결과 평가 등 의회 연구활동에 관한 안건 심의를 수행할 예정이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은 위촉식에서 “의원들의 적극적인 연구활동을 통한 다양한 정책연구와 고민은 실효성 있는 조례안마련과 도정 정책대안 제시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면서 “심의위원회가 경기도의회 연구활동의 내실을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성훈 도의원은 “의원들의 연구활동은 경기도 각종 현안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고자 하는 노력이다.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경기도의회가 의미 있는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