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청년 아이디어 지원 ‘도전에서 성공까지’ 참가자 모집남해군, 지역기반(자원, 공간)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남해군이 청년 아이디어 지원 사업인 ‘도전에서 성공까지’ 참여자를 13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아이디어 지원 ‘도전에서 성공까지’는 남해군의 지역적 특성(자원·공간 등)을 활용한 아이디어로 창업을 시도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해군은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남해군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청년(만 19~45세) 예비·초기 창업자면 신청 가능하다. 예비 창업자는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자로 2022년 12월까지 사업자 등록이 가능하여야 한다.
초기창업자는 공고일 기준 창업기간이 3년 미만(2019년 4월 1일 이후 등록)인 사업자이다. 선정규모는 총 4개 사업 내외이며, 사업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아이템 개발 및 제작에 필요한 활동비(제작비, 컨설팅비) △홍보디자인 개발(로고, 포장재 등) △행사개최비 △박람회참가비 등 기타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공모분야는 △6차산업분야 - 지역농·특산물과 연계된 가공 및 서비스업 △지식창업 - 디자인, 마케팅홍보, 전문컨설팅 등 △일반창업 - 식음료, 공예 등 부가가치가 높은 소상공인 창업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