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남양주시민들을 대상으로‘2020년 Book-Tact(북택트)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보이는 코로나 블루(Corona Blue)를 겪는 시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책을 통한 위로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접수기간은 8월 31일부터 9월 11일까지로, 책을 좋아하는 남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홈페이지(http://lib.nyj.go.kr) 독후감공모게시판을 통해 접수가능하다. 시는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 중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남양주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비대면 독서서비스를 알리고자 공모도서는 남양주시 전자도서를 대상으로 한다.
남양주시 전자도서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도서관홈페이지 회원가입 후에 모바일 및 컴퓨터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그림책 및 학습만화, 소설, 인문, 여행 등 다양한 책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귀로 듣는 도서, 오디오북도 이용할 수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Book-Tact 독후감 공모전을 통하여 On-Tact(온택트)시대에 걸맞는 비대면 독서가 생활 속에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남양주시 도서관정책과(☎ 031-590-475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