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전시, 웹툰 PD에게 멘토링 받고 작가 데뷔 기회

대전시 2021 만화·웹툰 아이디어 창작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5/10 [11:56]

대전시, 웹툰 PD에게 멘토링 받고 작가 데뷔 기회

대전시 2021 만화·웹툰 아이디어 창작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곽금미 | 입력 : 2021/05/10 [11:56]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5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2021 만화·웹툰분야 아이디어 창작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대전에서 활동 중인 만화·웹툰 작가 및 지망생을 대상으로 신규 아이디어를 작품화 할 수 있도록 창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최대 500만원을 지급하는 일반부문과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는 대학부문으로 나누어 각각 4개 과제씩 선정할 예정이다.

 

창작 과제로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지원금 외에도 국내 유명 웹툰 연재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의 PD 등 웹툰 분야 전문가들의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어 지역 작가들의 데뷔 및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창작 과제로 선정된 작품들 역시 국내 유명 웹툰 플랫폼 공모전 출품 및 웹툰 에이전시 계약 등의 성과가 있었으며,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대전의 ‘웹툰캠퍼스’는 지난해지역웹툰캠퍼스 운영평가에서 전국 8개 지역 중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만화·웹툰 산업이 일자리 창출 잠재력과 고부가가치를 지닌 문화 콘텐츠산업인 만큼, 적극적인 지역작가 창작활동 지원으로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대전 지역의 웹툰산업 활성화를 위해 잠재력이 있는 작가 지망생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전시 손철웅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난 2019년 개소한 ‘웹툰캠퍼스’, 그리고 작년 개소한 ‘대전 콘텐츠코리아랩’이 명실상부한 콘텐츠 분야 창작지원시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작가와 지망생은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pms.dicia.or.kr)을 이용하여 접수하면 된다.

 

기타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www.dicia.or.kr) 사업공고 또는 콘텐츠사업단(070-4284-2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