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제41회 장애인의 날 맞이 장애인식 개선 행사 실시더불어 행복한 세상, 제41회 장애인의 날 행사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19일(월)부터 23일(금)까지 5일 동안 장애인식 개선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청사에 출입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여 바람직한 장애인관을 확립하고 일반학교의 학생, 교원 및 학부모의 장애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학교 현장의 통합교육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실시된다.
행사 첫 날에는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제10~11회 장애공감 사진전 수상작 15작품을 전시하였고 천안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행사 기간 동안 관내 특수학교인 천안인애학교의 협력을 받아 커피 드립백 만들기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천안교육지원청 송토영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해 바람직한 장애인관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식 개선 행사를 운영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