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측량협의회, 농가주택 토목분야 인허가 무료대행 서비스 시행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4/16 [10:38]

아산시측량협의회, 농가주택 토목분야 인허가 무료대행 서비스 시행

곽금미 | 입력 : 2021/04/16 [10:38]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아산시측량협의회가 지역발전을 위해 농촌지역주민 및 귀농인 농가주택신축 시 ‘토목분야 인허가 무료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산시는 앞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조성을 위해 지난해 아산시측량협의회와 ‘공장등록 무료대행’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농가주택 ‘토목분야 인허가 무료대행’ 서비스를 통해 추가적인 협조체계를 구축,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측량 서비스 제공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아산시 허가담당관은 농업인 인허가 신청 시 농업인자격요건, 부지입지 등 관련법을 사전 검토해 허가기준을 충족할 경우 측량협의회에 통보해 신속한 민원 처리가 진행되도록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채기형 허가담당관은 “코로나19 유행 속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우리시 발전을 위해 농업인 및 귀농인에게 도움을 주는 가치 있고 뜻깊은 일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귀감이 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측량협의회는 ‘공장등록무료대행’ 서비스를 통해 2020년 60건, 올해 현재 12건을 처리했으며, 지난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관내 송악면, 온양6동, 배방읍에 사랑의 김치를 전달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소외계층 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