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교향악단, 제77회 기획연주회 ‘프라하의 봄’성료 관객과 함께 클래식으로 만난 프라하
청주시립교향악단이 지난 8일 저녁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열린 제77회 기획연주회 ‘프라하의 봄’을 티켓 매진과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젊은 마에스트로로 왕성한 활동을 통해 연주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김광현 원주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의 객원지휘로 천재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작품 Symphony No.38 in D Major, K.504‘Prague’(교향곡 제38번-프라하)와 체코의 대표적인 작곡가 안토닌 드보르작의 작품 Symphony No.8 in G major, Op.88, B.163 (교향곡 제8번)을 연주했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한 이번 공연은 지난 3월 공연에 이어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클래식과 함께 체코 프라하로의 음악여행을 만끽할 수 있었다.
청주시립교향악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하기 좋은 계절임에도 일상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이번 공연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었길 바라며,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과 레퍼토리로 청주시민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