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_울타리USA_농협, 지역 농특산물 수출 업무협약 체결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4/06 [11:35]

아산시_울타리USA_농협, 지역 농특산물 수출 업무협약 체결

곽금미 | 입력 : 2021/04/06 [11:35]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5일 울타리USA, 농협과 아산 농특산물 대미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아산시민과 농가에 농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미 시장 확대에 서로 힘이 되고자 마련됐다.

 

아산시, 울타리USA, 농협은 이날 협약을 통해 배, 쌀, 떡류, 김치류 등에 대해 수출하기로 합의하고 향후 타 품목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울타리USA는 330종의 한국산 프리미엄 농수산물을 생산자와 직접 계약 후 미주 전역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기업으로 로스앤젤레스(LA) 등 미 서부지역에 4개의 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01억 원이라는 수출성과를 달성한 아산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직화 규모화 된 농가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신규 수출 품목으로 확대하기로 합의, 향후 아산시 신선 농산물을 비롯한 가공식품의 해외 판로 개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미주 한인들을 포함한 현지인들에게 아산 농특산물을 알릴 좋은 기회”라며 “울타리USA와 함께 아산 농산물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신규시장을 확보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하며 아산시 농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에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