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동통합협의체 본격 활동2021년 마을 복지계획 수립, 읍면동협의체 성과금 배분 등 -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장 하정숙, 850-5910)
충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제1차 읍면동통합협의체(위원장 이순식)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주시 25개 읍면동협의체 위원장 25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마을 복지계획 수립계획, 읍면동협의체 성과금 배분 및 매칭금 사업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충주시 12개 동 지역의 마을 복지계획 수립·이행·평가를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주민들이 지역 복지 문제 해결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순식 위원장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보다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성하여 위기가구 발굴과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3개의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에 대해 3,249건을 발굴·지원했으며,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내실화 등 복지자원 발굴연계를 통한 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우수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