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문 대통령 “어르신들, 정부 믿고 편안하게 접종 받으시길”

SNS에 글 올려…“정부·지자체, 효도하는 마음으로 접종 준비”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4/01 [19:12]

문 대통령 “어르신들, 정부 믿고 편안하게 접종 받으시길”

SNS에 글 올려…“정부·지자체, 효도하는 마음으로 접종 준비”
곽금미 | 입력 : 2021/04/01 [19:12]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시작된 75세 이상 어르신의 백신 접종에 대해 “접종 초기에는 안전에 의구심을 갖는 분들도 계셨지만 안심해도 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23일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백신 접종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청와대)  ©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오늘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의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일반 국민 대상 접종을 연세 많은 어르신들부터 시작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자녀분들께서도 걱정하시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잘 모셔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와 지자체가 효도하는 마음으로 접종 준비를 마쳤다”며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관용차량과 버스가 대기하고 있고, 접종하신 다음 건강상태를 살피기 위한 체계도 갖췄다. 불편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 보건소와 의료기관이 찾아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코로나를 이겨내 주시는게 최우선”이라며 “그래야 자녀들도 힘이 나고, 일상 회복이 한층 빨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까지 함께 도우며 방역을 잘해왔다. 백신 수급과 접종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어르신들께서는 정부를 믿고 편안하게 접종받으시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