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충북경찰청, 1366충북센터와 업무협약

데이트폭력 재범방지 및 피해자 보호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4/01 [16:24]

충북경찰청, 1366충북센터와 업무협약

데이트폭력 재범방지 및 피해자 보호
곽금미 | 입력 : 2021/04/01 [16:24]

 

▲ 충북경찰청, 1366충북센터와 업무협약     ©충북경찰청

 

충북경찰청은 4월 1일 연인 사이에 발생하는 데이트폭력의 재범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해 1366충북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데이트폭력 피해자에 대한 경찰 내 전문상담원이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ㆍ관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피해자 보호를 한층 강화하고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되었다.

 

경찰은 현장 초동조치와 수사ㆍ피해자 보호조치에 집중하고, 피해자에 대한 상담 등은 전문상담기관에서 실시하여 수사-피해자 지원연계-상담(모니터링)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충북경찰청 신효섭 형사과장은 피해자 보호에 대해 사건 초기 단계에서는 내부적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나 사건처리 이후 보복범죄로 이어지는 사각지대를 1366에서 해소할 수 있어 데이트폭력과 강력범죄를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민 안전을 위해 결실을 맺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히고,

 

1366충북센터 권용선 센터장은 협약식을 통해 도민 여성의 안전망 구축과 실질적인 지원이 되어 안전 충북에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기적인 실무 간담회를 개최하여 협업체계 운영 중 발생한 문제점·우수사례 등을 공유하여 보다 발전된 협업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