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집중반’ 운영검정고시 앞두고 기출문제 풀이 위주 진행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2021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집중반을 운영한다.
그동안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월부터 온라인 ZOOM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을 진행해 왔으나, 4월 10일 검정고시를 앞두고 청소년들의 욕구 반영과 집중적 수업을 통한 학습의 효과를 높이고자‘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한다.
‘검정고시 집중반’은 3월 29일부터 4월 9일까지 2주 동안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되며, 그동안 수업했던 과목별 핵심 요약정리 및 기출문제 풀이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검정고시 시간표대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실제 시험 시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시험에 대한 긴장을 완화하여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센터는 지난해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서 4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올해에는 50여 명의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검정고시뿐만 아니라 문화 체험활동,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과 급식 지원 등을 통해 충주시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소년학교밖지원센터(☏842-2007)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