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저소득장애인 보조기기 지원욕창 방지용 방석 및 커버, 전동침대 등 총 28종 보조기기 지원
충주시는 저소득 장애인의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재활과 자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장애인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저소득계층으로 지체·뇌 병변·시각·청각·심장·호흡·발달·언어 장애인이며 욕창 방지용 방석 및 커버, 전동침대, 목욕 의자, 음성 시계 등 총 28종의 보조기기를 장애 정도 및 유형에 따라 지원한다.
단 2020년도에 동일한 품목의 장애인 보조기기를 교부 받은 자 또는 동일한 교부 품목이 내구연한에 이르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충청북도 보조기기센터에서 개인별 지원 적합 여부 상담을 진행하고 이후 시에서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새로 소변 수집 장치 및 바닥 특수 앉기 자세 유지용 장치가 추가돼 장애인의 욕구에 부합한 다양한 보조기기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보조기기 지원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4월부터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청 노인장애인과(☏850-68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