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청 병천초-다빈치융합교육센터, 미래교육을 위한 MOU 체결AI 교육 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병천초등학교(교장 한상경)은 다빈치융합교육센터와 AI・SW교육 활성화 및 교육모델 개발을 위해 병천초등학교에서 한상경 교장, 이수진 소장, 병천초등학교 AI영재학급 강사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개교 92주년을 맞은 병천초등학교는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위해 AI, 과학, 정보, 환경 교육을 특색교육으로 선정하여 미래사회의 가치를 비중있게 교육하는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정보 교환, AI, SW, 로봇 관련 교육 기자재의 공유, AI, SW, 로봇 관련 교육적용 경험과 노하우의 교환, 교사간의 협력체 구성, 기타 상호 간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상경 교장은 “미래교육을 실천적으로 선도하는 다빈치융합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AI, SW, 로봇교육 등 양 기관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잡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