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교과연계형 VR 콘텐츠 제작비대면 예술교과 수업을 위해 엘가위풍당당 행진곡 등 4가지 촬영
천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윤여숭)는 원격 수업이 어려운 예술교과 중 음악 중심 비대면 수업을 위한 교과연계형 VR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번 콘텐츠 개발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이뤄졌다.
천안시와 천안시립교향악단,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음악교사 등이 참여해 10명의 교과연계형 지원단을 구성하고, 음악수업, 예술인직업체험, 청소년 박람회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들었다.
지원단은 청소년들이 예술관련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동시에 교과목과 진로교육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원을 위해 음악 교과서 중 수업에 활용도가 높은 ‘엘가위풍당당 행진곡’ 등 4가지 곡을 선정해 지난 25일 촬영했다.
송재열 천안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의 교육과 성장을 위해 온 마을이 함께 나서야 한다”며, “앞으로도 교과연계형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청소년들의 균형적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천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41-621-01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