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용보증재단(이하 인천신보, 이사장 조현석) 소상공인디딤돌센터는 내달 15일까지 2021년 제2차 재도전지원 특례보증 사업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재단으로부터 보증지원 받은 업체 중 원금이나 이자를 상환하지 못해 채권이 소각된 관리종결기업과 개인회생이나 파산/면책 등법적채무 종결기업이다.
보증지원 금액은 업체당 최대 5000만원 이내로 도덕성 및 재기가능성 여부 등을 평가하여 최종 결정되며, 상환방식은 ‘1년 거치 4년 균등 분할상환’방식과 ‘1년 만기 일시상환(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방식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기업에는 재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창업아이템 사업화 전략,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성공사업자 특강 등 다양한 교육과 함께 1:1 맞춤형컨설팅도 지원된다.
인천신보 조현석 이사장은“성실실패 기업의 과거 우수한 기술이나 사업 노하우가 사장되는 것을방지하고 창업생태계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재기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자 모집기간은 3월 30일부터 4월 15일까지로 기타 자세한 내용은인천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디딤돌센터(www.icsinbo.or.kr, TEL 032-728- 1565)에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