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4월부터 2021년도 사이버 민방위 교육 실시6월 30일까지, 연 1회 1시간이면 완료!
서산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올해 민방위 교육을 모두 사이버 교육으로 실시한다.
기존 민방위 교육은 1~4년차 대원은 연 4시간 집합교육, 5년차 이상은 연 1시간 사이버 교육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편성연차 구분 없이 모든 민방위 대장 및 대원이 사이버 교육 1시간으로 교육 이수가 가능케 됐다.
교육은 서산시 홈페이지나 인터넷 ‘스마트민방위 교육(www.cdec.kr)’에 접속, 본인인증 후 동영상 교육을 시청하고 객관식 20개 평가문항 중 14개 이상을 맞히면 이수된다.
교육 내용은 민방위 제도 이해, 민방위대 임무와 역할, 핵 및 화생방 대응, 민방공, 인명구조, 응급처치, 소화활동, 재난대비행동요령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이며, 보충교육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사이버 교육 이수가 어려우면 서면 및 자율 참여형 교육 등의 방법으로도 수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안전총괄과(☎660-2264) 또는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민방위 교육을 실시한다”며 “적극적인 교육 참여와 개인 위생수칙 준수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민방위 교육 미이수 대원은 교육 연차 미상향 및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