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6년 연속 충북도 평가 지방세 징수 우수기관 선정도내 11개 시․군 평가 결과 청주시 ‘우수’기관 표창
청주시가 25일 충청북도(세정담당관)가 주관한 ‘2020 회계연도 지방세 징수 우수 시․군 평가’결과 ‘우수’로 평가돼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20 회계연도를 대상기간으로 해 징수율 개선노력, 지방세 징수목표 달성도, 이월체납액 징수실적 등을 평가지표로 해 각 항목을 점수화해 순위를 정했다.
청주시는 이월체납액 정리율, 이월체납액 징수실적, 지방세 징수율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청주시는 새로운 징수기법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기울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구청 체납징수팀을 대상으로 금융재산 압류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농협․신협 등 지역금융기관 출자금 압류 및 추심과 아파트 입주권․분양권 압류 추심을 실시해 체납액 징수에 큰 성과를 내기도 했다.
올해 청주시의 지방세 이월체납액은 415억 원으로 이중 56.5% 이상을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징수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강력하고 체계적인 징수활동을 추진하고 있어 내년도 지방세 징수 평가에도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