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 농식품부 농촌협약 공모사업 준비에 박차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25 [15:49]

아산시, 농식품부 농촌협약 공모사업 준비에 박차

곽금미 | 입력 : 2021/03/25 [15:49]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4일 ‘아산시 농촌협약 추진을 위한 행정협의회 구성과 농촌공간전략계획 및 농촌생활권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윤찬수 부시장을 비롯한 농촌협약 행정협의회 관계 공무원, 전문가 등 25명이 참석해 대내외적으로 급변하는 여건을 고려한 지속발전 가능한 농촌공간 형성 전략, 농촌생활권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농촌협약의 개념과 추진방향, 과업 수행 내용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시는 착수보고회를 바탕으로 자치분권 강화로 읍면 소재지와 함께 배후마을 정책기능이 지방으로 이양되는 등 새로운 정책 거버넌스 요구에 따라 지역의 특성과 차별성을 고려한 ‘농촌공간 전략계획(20년)’, ‘농촌생활권활성화계획(5년)’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의 정주여건 개선 및 공동체 활성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21년부터 전면 도입되는 농촌협약 공모에 선정되기 위해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전망이다.

 

윤찬수 부시장은 “주민들의 공감 및 참여가 이루어져야 실행력 높은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시 관계 부서에서도 내실 있는 농촌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촌협약은 농식품부와 지자체가 협약을 통해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 중앙과 지방이 투자를 집중함으로써 공동의 정책 목표를 달성하는 체계를 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